재미있는 무과금 방치형 게임 추천 TOP7에 대한 글입니다. 2024년 새롭게 출시된 방치형 게임 7가지를 직접 플레이해 보세요.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가능하고 시간도 순삭이라서 킬링타임으로 좋은 게임입니다. 방치형 RPG 게임은 내가 자는 시간에도 알아서 캐릭터가 성장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게임 장르입니다. 초반에는 호불호가 갈렸으나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직접 수동 조작으로 하는 게임보다 자동전투 + 방치형 보상 조합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게임트렌드에서 직접 해보고 선정한 방치형 게임 7가지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무과금 방치형 게임 추천 TOP7
위 영상을 통해 방치형 RPG 게임플레이 및 특징, 스토리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의 그래픽, 일러스트, UI 등을 확인해 보세요.
1. 배틀메이지 키우기
- 개발: 반키호테
- 출시일: 2024년 5월 26일
- 구글플레이: 4.4점
- 앱스토어: 4.7점
첫 번째 방치형 게임은 배틀메이지 키우기입니다. 최강 마법사가 되고 싶은 견습법사의 성장스토리를 그린 방치형 RPG이며, 반키호테에서 개발하고 슈퍼플래닛에서 출시한 게임입니다. 방치 보상은 최대 24시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유저라도 7일 미션이랑 출석체크를 해서 보상을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편함에 보상도 많이 퍼줘서 소환도 많이 했습니다.

배틀메이지 키우기는 빠르게 적을 썰어버리는 핵앤슬래시 게임인데요. 가만히 켜둬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알아서 싸워주니까 편했습니다. 무기랑 아머 등등을 소환하려면 다이아가 필요한데 이벤트로 많이 주니까 무과금 유저라도 충분히 좋은 장비를 뽑을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만 따라가다 보면 어느 순간 성장해 있는데요. 갈수록 골드 모으는 게 조금 힘들지만 매일 방치 보상도 받고 소환도 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2. 이세계 용병단 키우기
- 개발: BaobobLab
- 출시일: 2024년 1월 23일
- 구글플레이: 4.6점
- 앱스토어: 4.3점
두 번째 방치형 게임은 이세계 용병단 키우기입니다. 바오밥랩에서 출시한 방치형 RPG입니다. 마왕이 초토화시킨 블레스 테라 대륙을 지키기 위해 맞서는 스토리입니다. 이세계 용병단 키우기는 도트그래픽이랑 일러스트 퀄리티가 높은 걸로 유명한데요. 방치형은 알아서 싸워주기 때문에 결국 콘텐츠랑 게임 일러스트가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다양한 게임 시스템이 있는데요. 크리처를 데리고 다니고 단장 스킬을 쓰기도 합니다. 길드에 들어가서 토벌전도 하고 보상을 받고 결투장이나 던전 등등을 돌면서 재화 수급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방치형게임 UI가 직관적이고 일러스트도 예뻐서 방치형 RPG를 처음 시작하는 유저라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고 정착할 만큼 매력적인 게임이랍니다. 시간 나시면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또한 최신 쿠폰도 입력하고 무료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3. 리벤저 사가
- 개발: 크레이브몹
- 출시일: 2023년 10월 18일
- 구글플레이: 4.3점
- 앱스토어: 4.8점
세 번째 방치형 게임은 리벤저 사가입니다. 크레이브몹에서 개발해서 출시한 게임입니다. 리벤저 사가는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면서 싸우는 방치형 RPG입니다. 성장도 빠르고 스토리도 흥미진진해서 방치형 RPG를 계속 켜두면서 플레이했는데요. 인간으로 환생한 신이 무한 성장을 해서 다시 신으로 돌아가는 여정을 그린 게임입니다. UI는 다른 방치형 RPG랑 비슷하면서도 직관적이라서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치형 RPG처럼 시원시원하게 넘어가는 느낌이 아니라 빡세게 보스를 잡고 넘어가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게임이 너무 쉬우면 재미없더라고요. 그래서 난이도가 빡세면 빨리 성장시키고 싶고 그런 기분이 들더라고요. 영웅도 수집하고 코스튬도 수집할 수 있고, 영웅마다 스토리도 있어서 궁금해지더라고요. 제가 책은 잘 안 읽어도 게임할 때는 나름 스토리충이거든요. 그래픽도 이 정도면 나쁘지 않고 BGM도 괜찮았습니다. 게임 진행이 다소 답답할 수 있는데 던전도 돌고 소환도 하면서 점점 강해지는 느낌을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
4. 피노키오 키우기
- 개발: 플런더게임즈
- 출시일: 2024년 4월 22일
- 구글플레이: 4.4점
- 앱스토어: 4.8점
네 번째 방치형 게임은 피노키오 키우기입니다. 플런더게임즈에서 개발하고 게임펍에서 출시한 게임입니다. 어릴 때 동화 피노키오 보셨나요? 주인공은 마녀 때문에 피노키오 인형으로 변했는데 다시 인간이 되기 위한 모험이 시작됩니다. 은근 귀찮은 요소도 있었지만 게임 자체는 독특했습니다. 피노키오 코가 길어지면 싹둑 싹둑 잘라줘야 하는데 코가 자라는 속도가 빨라서 나중에는 귀찮더라고요.

전투는 무기 4개를 장착시키고 하는데 지팡이, 활, 둔기, 검을 수집해서 장착하고 장비랑 스킬도 세팅해주면서 스테이지를 미시면 됩니다. 게임 그래픽이 제 취향이었어요. 카툰풍을 좋아하는데 너무 귀엽지 않나요? 콘텐츠도 광산이나 장미가시 미궁 등등 귀여운 요소가 많았습니다.
5. 히어로 어셈블
- 개발: CookApps
- 출시일: 2024년 5월 29일
- 구글플레이: 4.7점
- 앱스토어: 4.8점
다섯 번째 방치형 게임은 히어로 어셈블입니다. 쿡앱스에서 제작하고 출시한 모바일 방치형 RPG입니다. 캐릭터들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데요. 슬라임 키우기 느낌도 납니다. 히어로 어셈블은 초반에 팬티만 입은 캐릭터가 혼자 싸우는데 나중에는 영웅도 뽑고 장비도 모아서 강력한 파티를 결성하고 적을 처치하는 게임입니다. 성장은 골드로 하고 영웅 뽑기는 무료 뽑기권이랑 보석으로 소환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가 스테이지가 막힐 수 있는데 같은 스테이지를 돌면서 보석도 얻고 다른 영웅도 뽑으면서 성장시키는 구조입니다. 랭커를 노리시면 약간의 과금은 필요하겠지만 굳이 랭커를 목표로 하는게 아니라면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밀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 타격감이 생각보다 없는 편이지만 BGM이랑 캐릭터가 귀여워서 빠져들더라고요.
6. 테일즈 오브 크라운
- 개발: 슈퍼래빗게임즈
- 출시일: 2024년 3월 29일
- 구글플레이: 4.7점
- 앱스토어: 4.9점
여섯 번째 방치형 게임은 테일즈 오브 크라운입니다. 슈퍼래빗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출시한 게임입니다. 처음에 별생각 없이 켰는데 그래픽도 퀄리티 높고 타격감도 있어서 자주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암흑의 마왕이 네이처랜드를 종말시키려고 하는데 영웅이 되어 네이처랜드를 구하는 스토리입니다.

퀘스트를 따라가면서 진행되는 방식이라서 난이도도 쉽고 보상도 넉넉히 줘서 폭풍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재화를 모아서 성장시키는 방식이고 재화는 파밍을 통해 빠르게 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령 시스템이 있는데요. 각각 다른 능력치를 가진 정령을 뽑아서 서포트 받을 수 있습니다. 영웅 능력치도 중요하지만 스킬도 중요한데요. 스테이지가 제한 시간 내에 클리어해야 하는 방식이라서 적절한 스킬 배치와 강화도 중요합니다. 콘텐츠도 아기자기하면서 빠르게 진행돼서 답답하지 않았고 그래픽도 마음에 들어서 이렇게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7. 그랑사가 키우기
- 개발: 파이드픽셀즈
- 출시일: 2024년 5월 29일
- 구글플레이: 4.6점
- 앱스토어: 4.6점
일곱 번째 방치형 게임은 그랑사가 키우기입니다. 파이드픽셀즈에서 개발하고 카카오 게임즈에서 출시한 게임입니다. 이번에 인기 애니 장송의 프리렌이랑 콜라보도 진행하였으며 매주 레전드 영웅도 주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서 할 맛도 났습니다. 그랑사가 키우기는 갑작스러운 흑룡의 습격으로 용사들은 패배 위기까지 갔는데요. 이브와 리리스의 도움으로 세계는 10년 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흑룡에게 패배하지 않도록 용사들을 성장시키는게 목적입니다.

전생에서 다양한 대륙을 탐험하면서 영웅들을 영입하고 육성하여 기사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 그래픽도 괜찮고 스킬 이펙트도 화려해서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초반에 축복도 무료로 켤 수 있고 소환에 필요한 다이아도 적당히 주는 편입니다. 영웅 일러스트도 괜찮아서 수집하는 재미가 있고 속성이랑 직업을 고려해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도 다양하고 이벤트도 많이 해서 지겹지 않은 방치형 RPG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