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최고의 생존게임 추천 TOP10에 대한 글입니다. 신작 생존게임 10가지를 확인하여 자유도 높은 게임 속에서 자원을 구하고 전투를 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멀티플레이로 협력할 수 있습니다. 생존게임은 현실과 비슷하게 추위를 느끼고 식량을 구해 허기를 채우고 다쳤을 때 붕대 등을 감아 치료하는 등 몰입감이 높은 편입니다. 무기를 구해 적을 처치하고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친구와 만나 함께 서바이벌 게임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10가지 생존게임은 자유도 높고 평가가 좋은 출시 예정 신작 게임입니다. 플랫폼은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등 다양하게 준비해 봤습니다.
생존게임 추천 TOP10
위 영상을 통해 생존게임 게임 10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게임 특징 및 스토리, 플레이 등을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초록괴물 유튜브 채널에서 더 많은 추천 게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프로스트: 더 롱 다크 2
- BLACKFROST: The Long Dark 2
- 장르: 오픈월드
- 출시일: 2025년
- 플랫폼: PC
첫 번째 생존게임은 블랙프로스트: 더 롱 다크 2입니다. 전작 더 롱 다크는 혹독한 겨울에 생존을 하면서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요. 이번 블랙프로스트: 더 롱 다크 2는 세계관을 확장한 후속작입니다. 플레이어는 폭풍처럼 닥친 블랙프로스트 이후 캐나다 황무지에 고립됩니다. 현실 속에서 추위를 느끼고, 굶주림이나 외로움 등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단순히 체력 게이지를 채우는 생존 시스템이 아니라, 정서적이고 감정적인 여정을 그린 게임입니다. 전작보다 깊어진 스토리, 더 정교한 생존 시스템, 시간의 흐름과 계절 변화까지 있는 디테일한 생존 게임입니다. 전작도 되게 재미있게 했었는데 후속작도 기대됩니다.
라이트 노 파이어
- Light No Fire
- 장르: 액션 어드벤처
- 출시일: 2025년
- 플랫폼: PC
두 번째 생존게임은 라이트 노 파이어입니다. 노 맨즈 스카이를 제작한 헬로 게임즈 신작입니다. 끝없는 판타지 세계를 탐험하는 오픈월드 생존 게임입니다. 판타지 세계는 지구만큼 거대하고 방대한데요.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생존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산을 오르기도 하고 바다를 건너거나 드래곤이 날아다니는 세계에서 작은 불씨 하나로 생존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라이트 노 파이어는 전투, 탐험, 건축, 협동 등 모든 요소가 자유롭게 얽혀 있는 구조입니다. 퀘스트가 정해져 있는 게 아니라 원하는 방식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드넓은 세계에서 모험을 하고 터전을 만들기도 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친구가 되거나 라이벌이 되기도 합니다.
로드 투 보스토크
- Road to Vostok
- 장르: 액션
- 출시일: 2025년
- 플랫폼: PC
세 번째 생존게임은 로드 투 보스토크입니다. 되게 독특하면서 현실적인 1인칭 생존 슈팅 게임입니다. 게임 배경은 핀란드-러시아 접경지대인데, 군사 통제구역을 넘어서 보스토크라는 미지의 지역으로 떠나는 내용입니다. 생존 요소가 되게 디테일한데요. 상처는 직접 붕대로 감아야 하고 무기도 실제 조작하듯 해야 합니다. 그리고 탄약 하나하나가 아깝게 느껴질 정도로 현실적인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로드 투 보스토크는 죽으면 게임이 끝나는데요. 한 번 죽으면 아이템도 다 사라지기 때문에 엄청 긴장되는 생존 게임입니다. 그래픽도 뛰어나고 사운드도 호평을 받았는데요. 조용한 숲 속을 걷다가 갑자기 들리는 총성에 심장이 덜컹하기도 합니다. 현실적인 생존 게임을 좋아한다면 로드 투 보스토크 추천드립니다.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3
- State of Decay 3
- 장르: 슈팅 액션 어드벤처
- 출시일: 2025년
- 플랫폼: PC, XBOX X|S 등
네 번째 생존게임은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3입니다. 좀비 생존 대표 게임 중 하나인데요. 한층 더 진화한 생존 시스템과 몰입감 높은 게임으로 돌아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좀비와 전투를 하며 생존하는 게임이지만, 공동체를 이루기도 하고 식량을 확보하기도 하고 감염에 맞서 싸우면서 하루하루를 버텨내기도 하는 현실적인 생존 시뮬레이션입니다.

게임 내 계절 요소가 있는데 겨울에는 생존이 훨씬 힘들어집니다. 겨울에는 자원이 더 귀해지고, 감염된 동물까지 등장합니다. 또한 캐릭터마다 고유한 능력과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누굴 믿고 누굴 버릴 것인지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좀비 처치뿐만 아니라 공동체 전체를 관리하면서 살아남아야 하는 복합적인 생존 게임입니다.
서브노티카 2
- Subnautica 2
- 장르: 액션 어드벤처
- 출시일: 2025년
- 플랫폼: PC
다섯 번째 생존게임은 서브노티카 2입니다. 서브노티카는 인기 많은 생존 게임 중 하나였는데요. 바닷속 공포를 잘 표현한 게임이었죠. 후속작 서브노티카 2는 더 방대한 세계에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미지의 행성 바닷속에서 눈을 뜨게 되는데요. 팀을 꾸려서 협력하고 살아남아야 합니다.

서브노티카 2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해서 친구들과 함께 바다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깊고 어두운 바닷속에는 무시무시한 생명체도 있다고 합니다. 서브노티카 2는 생존은 물론 제작, 건설, 수압, 산소, 식량 등 현실적인 요소들을 잘 표현했는데요. 심해 공포증이 있으면 게임을 하는 내내 힘들 수 있습니다. 고요한 바닷속과 끝없는 심해, 그리고 바닷속에서 들려오는 이상한 울음소리는 공포 그 자체입니다.
듄: 어웨이크닝
- Dune: Awakening
- 장르: 생존 MMO
- 출시일: 2025년
- 플랫폼: PC, PS5, XBOX X|S 등
여섯 번째 생존게임은 듄: 어웨이크닝입니다. 프랭크 허버트의 고전 명작인 듄의 세계를 생존 MMO 장르로 풀어낸 게임입니다. 끝없는 사막 위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치게 됩니다. 단순히 목숨만 유지한다고 해서 생존했다고 말할 수 없는데요. 모래폭풍이 불기도 하고 물 부족으로 갈증이 나거나 거대한 샌드웜의 위협으로 긴장되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는 물, 자원, 정보, 권력을 두고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게 됩니다. 협동과 배신, 그리고 듄 특유의 철학적이고 치열한 세계관이 더해지면서 몰입감 높은 게임을 선사합니다.
아톰폴
- Atomfall
- 장르: 1인칭 액션 RPG
- 출시일: 2025년 3월 27일
- 플랫폼: PC, PS4, PS5, XBOX ONE, XBOX X|S 등
일곱 번째 생존게임은 아톰폴입니다. 핵전쟁 이후의 영국을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생존 게임입니다. 핵폭탄으로 방사능에 오염된 폐허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무기를 사용하고 방독면을 쓰고 고립된 마을을 탐험하게 됩니다. 리얼한 세계관과 디테일한 배경 묘사가 뛰어난 편인데요. 영국 특유의 우울한 분위기를 잘 살렸고, 붕괴된 도시나 폐허가 된 마을 속에서 펼쳐지는 스토리가 인상적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전투뿐만 아니라 사람들과 교류를 하고 선택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폴아웃 느낌이 나지만 훨씬 더 현실적이고 분위기 있는 생존 게임을 원한다면 아톰폴 추천드립니다.
인투 더 데드: 아워 다키스트 데이즈
- Into the Dead: Our Darkest Days
- 장르: 액션 RPG
- 출시일: 2025년 4월 10일
- 플랫폼: PC, PS5, XBOX X|S 등
여덟 번째 생존게임은 터미네이터 서바이버입니다. 터미네이터 세계관에서 생존을 하고 살아남아야 하는데요. 게임 배경은 절망적인 미래에서 심판의 날 이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생존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기계와 인간 사이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총을 들고 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숨어서 다니며 자원을 모으고 하루를 버텨내는 게 더 중요합니다.

밤이 되면 터미네이터들이 어둠 속에서 플레이어를 처치하기 위해 다가오는데요. 게임을 하면서 터미네이터의 기계음만 들어도 등골이 서늘해질 거 같습니다. 생존과 공포, 그리고 액션이 절묘하게 섞여 있습니다. 목숨을 걸고 숨어다녀야 하는 숨막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생존 장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터미네이터 서바이버
- Terminator Survivors
- 장르: 오픈월드 멀티플레이어 생존
- 출시일: 2025년
- 플랫폼: PC, PS5, XBOX X|S 등
아홉 번째 생존게임은 터미네이터 서바이버입니다. 터미네이터 세계관에서 생존을 하고 살아남아야 하는데요. 게임 배경은 절망적인 미래에서 심판의 날 이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생존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기계와 인간 사이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총을 들고 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숨어서 다니며 자원을 모으고 하루를 버텨내는 게 더 중요합니다.

밤이 되면 터미네이터들이 어둠 속에서 플레이어를 처치하기 위해 다가오는데요. 게임을 하면서 터미네이터의 기계음만 들어도 등골이 서늘해질 거 같습니다. 생존과 공포, 그리고 액션이 절묘하게 섞여 있습니다. 목숨을 걸고 숨어다녀야 하는 숨막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생존 장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아웃워드 2
- Outward 2
- 장르: 액션 RPG
- 출시일: 2025년
- 플랫폼: PC, PS4, PS5, XBOX ONE, XBOX X|S 등
열 번째 생존게임은 아웃워드 2입니다. 전작도 생존 RPG였고 인기가 많은 게임이었는데요. 이번 후속작은 평범한 모험가로서 고난과 생존의 여정을 겪게 됩니다. 주인공은 영웅이 아니라 그냥 평범하게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치는 사람이라서 몰입감이 높은 편입니다. 추위에 떨고, 배고픔에 시달리고, 밤에는 야생동물에 쫓기기도 합니다.

전투는 전략적인 요소가 있는데요. 동료와 협동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후속작은 그래픽도 개선됐고 사실적인 세계에서 모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웃워드 2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생존법을 배워가는 현실적인 생존 RPG라서 기대됩니다.